본문 바로가기

일상

호텔 리조트 회원권 환불 후기 3편 - 환불 후기편

반응형

 

호텔 리조트 회원권 환불 후기 3편 - 환불 후기편

 

 

 

한국소비자원

 

 

https://www.kca.go.kr/home/main.do

 

한국소비자원

 

www.kca.go.kr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회원권이라고 검색하면 사례가 많이 나오는데요

우측 위에 보시면 통합검색 이라고 있어요 통합검색에서 "회원권"이라고 검색해보세요

 

 

 

 

 

회원권 관련한 다양한 게시글

 

 

 

 

 

 

 

주요 내용 요약 - 방문판매등에 관한 법률 "14일"

 

「방문판매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계약 후 14일 이내에는 청약철회를 요구할 수 있지만 소비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제품이 손상된 경우는 제외된다고 규정하고 있음.

 

14일 이내에 꼭 환불 하여야 하고 14일 이후에는 위약금 및 일할 계산이 될 수 있어요.

 

 

 

환불 요청

 

저는 14일이 넘은 상태여서 되도록 영업사원 분과 안좋게 통화하면 안될 거 같아서 조심스럽게 말씀을 취소를 하고 싶다고 말씀드렸고보증금에 대해서 증서를 받더라도 위험 리스크가 있어서 불안하다 라고 하면서 취소 요청을 했어요 

 

다행이도 14일이 조금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위약금이나 사용일자에 따른 비용 절차 없이 제가 받은 회원권과 책자를 우편으로 보내라고 했고 받는대로 바로 취소절차가 진행되었고 카드 승인이 취소되었어요 저는 우편 보낼때도 혹시나 불안해서 우편 등기 보내는 과정을 영상으로 다 촬영해서 구성품을 다 찍어서 보관했어요 ! 

 

카드 취소되는날까지 얼마나 조마조마 하던지 보통 위약금이 10% 여서 저는 40만원 잃었구나 하고 체념한 상태였거든요

다행이 취소해서 정말 너무너무 다행이었어요

 

물론 모든 호텔, 리조트 회원권이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겠지만 혹시나 리조트 회원권 취소가 하고 싶은 분이시라면 꼭 14일 이내 빨리 알아보시고 취소하시기를 권장드려요!!

 

 

 

이전 이야기들

 

2024.04.02 - [일상] - 태백 라마다 호텔 회원권 환불 후기 1편 - 회원권 가입

 

호텔 리조트 회원권 환불 후기 1편 - 회원권 가입

호텔 리조트 회원권 환불 후기 1편 - 회원권 가입 안녕하세요 24년 2월 경 태백 라마다 호텔 회원권관련 제안을 받았다가 환불한 경험을 후기로 작성해 볼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저는 찝찝해

gyungmigu.tistory.com

 

2024.04.02 - [일상] - 태백 라마다 호텔 회원권 환불 후기 2편 - 찝찝한 점 모음

 

호텔 리조트 회원권 환불 후기 2편 - 찝찝한 점 모음

호텔 리조트 회원권 환불 후기 2편 - 찝찝한 점 이번 편에서는 제가 왜 호텔 회원권을 찝찝하게 생각했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정말 이유가 너무 많아서 셀 수 가 없는데 차근차근 하나하나

gyungmigu.tistory.com

 

반응형